이 인터뷰는 올해 하반기에 iOS와 Android에 출시될 수집형 전략 RPG 왕좌의 게임 Beyond the Wall의 개발자와 함께 자세한 이야기를 공유한 내용이다.

이전 개발자 인터뷰를 못 봤다면, 이곳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이번 주, 우리는 왕좌의 게임 Beyond the Wall의 크리에이티브 팀과 함께 [위어우드 탐색] 게임 모드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왕좌의 게임 Beyond the Wall 게임 안에서 위어우드 나무를 어떻게 표현했나요?

위어우드 나무는 게임 안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토리가 시작하는 첫 번째 장면부터 나오며, 플레이어들이 전설 이벤트의 시간대로 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어우드 나무의 신비한 마력은 게임의 중심 테마 중 하나입니다.

[위어우드 탐색] 게임 모드에 대해 자세히 말해주세요.

TV 원작을 통해 블러드레이븐인 브린덴 리버스가 결국 장벽 너머 북부에 있는 위어우드의 일부분이 된 것을 보셨을 겁니다. 이 변화를 통해 그는 신비로운 세눈박이 까마귀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가 나무와 융합된 후, 블러드레이븐은 푸른 시야와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마법을 통해 엄청난 지식을 알게 되죠. 저희는 반복적인 게임 모드를 통해 고대 지식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위어우드 탐색] 콘텐츠가 탄생하게 되었죠.

이 게임 모드는 일종의 로그-라이크 느낌의 일일 던전과 같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일일 퀘스트를 위한 부대를 짜고, 귀신들린 숲으로 들어가 그들의 체력이 고갈되기 전에 위어우드 나무를 찾아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숲에 처음 들어가게 되면, 지도의 모든 부분을 보지 못하게 됩니다. 앞으로 갈 때마다 부대 주변의 조그마한 부분이 드러나죠. 그리고 각 스텝마다 랜덤의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야영 장소를 찾아 체력 회복을 할 수도 있고, 적들이 습격을 오기도 하며, 우드 위치 메이라를 찾아 그녀의 주기적으로 바뀌는 상점에서 희귀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기도 합니다. 매일 사건이 랜덤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매번 플레이를 할 때마다 다른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위어우드 탐색] 게임 모드에서는 게임 플레이가 어떻게 다른가요?

[위어우드 탐색]과 다른 게임 모드들 중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로그-라이크 느낌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던전에 데리고 간 영웅들을 잘 관리해야 하며, 최대한 갈 수 있는 곳까지 가는 게 중요합니다. 더 멀리 갈수록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하게 되죠.

이 게임 모드의 최종 목표는 바로 위어우드 나무를 찾고, 보장된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실패했을 경우,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다른 페널티는 없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자극을 받아 그들이 최대한 갈 수 있는 곳까지 가길 바랍니다. 이 여정 자체는 시간이 지나면서 플레이어가 자신의 부대를 강하게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후에 [위어우드 탐색] 게임 모드에 다른 내용이 추가될 예정인가요?

만약 [위어우드 탐색] 모드가 저희가 기대한 만큼 플레이어들에게 인기가 있다면,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들과 협력할 수 있는 기능을 검토해볼 예정입니다. 자신이 키운 왕좌의 게임 영웅들을 사용하여 친구들과 함께 던전을 플레이하면 매우 재미있어 보이겠지만, 저희는 우선 플레이어들의 생각을 들어볼 것입니다.